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숙 계란장 만들기, 맛간장

요리

by 땅콩쨈빵 2020. 4. 3. 13:30

본문

728x90
반응형

일주일 도전 요리가 끝나고도 매일 요리를 하는 건 기분 탓이겠죠?

뭐 매일은 아니니까!

오늘은 무엇을 만들까하다가 갑자기 생각난 계란장!

레시피를 이곳 저곳에서 알아보다가 그냥 집에 있는 재료 내 맘대로 다 넣어버렸다..ㅎ

 

재료

간장물: 통마늘 5알, 양파 반개, 생강 가루 1티스푼, 대파2분의1개, 양파껍질, 다시마 , 통후추 10알
 간장 1컵, 맛술3큰술, 설탕 3큰술, 물 반컵,  가쓰오부시 한줌, 월계수 잎 1장, 청양고추

실온에 1시간 이상 둔 계란, 소금, 식초

-------------------------------------------------------------------------------------------------------

굳이 안 넣어도 될 것: 가쓰오부시, 월계수, 청양고추, 생강, 양파껍질

하지만 넣으면 더 맛있으니까

원래 생강 1쪽을 쓰는 거였지만 없으니까 생강 가루 넣어줬다

그리고 월계수 잎도 딱히 넣진 않는 것 같은데 내가 좋아하니까 넣어주고,

대파 뿌리 대신 그냥 대파 넣었다

 

일단 계란을 냉장고에서 꺼내두고

그 동안 간장물을 만들고 식힐 것이다

 

  통마늘 5알, 양파 반개, 대파2분의1개, 양파껍질, 다시마

재료는 잘 손질해서 준비.

귀찮아서 양파를 더 안 잘랐는데 대충 큼직하게 조각내서 사용하자

다시마는 2장 사용 (3장 같지만 크기가 작아서)

마늘도 너무 얇은 거 말고 적당히 통통한 걸루

집에 냉동 파밖에 없어서 그냥 저렇게 사용함

 

청양고추와 가쓰오부시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냄비에 넣고 강불에서 우린다

참고로 설탕은 숟가락에 가득 말고!! 평평하게 해서 넣기!

(뭐 알고 있겠지만 혹시나 해서...)

 

저는 20분 정도 우렸습니다

시간은 딱 정해져있다기보다 그냥 양파가 다 익을 때까지!

그래서 아까 양파를 더 자르라고 했던 거에욤

 

20분이 지나면 불을 끄고 가쓰오부시 한 줌을 넣고 3분간 우립니다

이때 저는 청양고추 넣음

 

끓인 간장물을 채에 걸러서 식히면 된다

 

실온에 1시간 이상 둔 계란을 삶을 거에요

소금 1티스푼과 식초 1티스푼 넣고 물이 끓으면

조심스럽게 넣고 삶기

나는 마지막 계란을 다 넣고 6분 시간을 쟀다.

 

그리고 6분이 지나면 곧장 찬물에 헹구고

미리 준비한 찬물에 담궈둔다

깔 때 조심하게 안 까면 막 갈라질지도 모르니 조심

 

계란이 충분히 식으면

아까 준비한 간장물에 놓고

하루 정도 후에 먹으면 된다!! (당연히 냉장보관)

참고로 중간에 한 번 굴려서 반대편도 잘 스며들게 해야합니다

아니면 그냥 편하게 봉지에 넣으셔도 됨

그리고 하루가 지나면!! (2일 이상 두면 너무 짜지는 듯 하다.)

이렇게 진하게 간장물이 든다

5알이었는데 왜 4알로 됐냐고요?

 

이거 먹다가 생각나서 급 찍은 거라

ㅋㅋㅋㅋㅋㅋ

 

남은 간장물은 이곳 저곳에 활용하면 됨

맛간장이니까!!

계란도 내가 원한 반숙이 되었고, 간장도 굉장히 맛있다

설탕을 더 넣었으면 정말 별로였을 듯

 

첨엔 가쓰오부시를 넣고 향이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먹으니 맛있다ㅋㅋ

 

+

 

요로코롬 맛간장 냉장 보관~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