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망원동 나들이 (빈티지 스토어, 커버드 크림, 택스 커피, 코코로카라 honne 츠케멘)

좋은 소비였다

by 땅콩쨈빵 2021. 2. 9. 14:00

본문

728x90
반응형

studio ici에서 도자기 그림 공예를 끝내고

아틀리에 크레타에 들러 간단하게 점심을 먹으려고 했으나

판매를 하시지 않아 (아마 코로롱때문일지도...)

그냥 포기하고 돌아다녔다

 

1. 빈티지 스토어

그러다가 어떤 곳을 발견.

그냥 들어가보니 빈티지 팝업 마켓!

들어가니 정말 좋은 꽃향이 풍겼다

(들어오는 사람들마다 좋은 향 난다고 하심ㅋㅋㅋ)

 

제가 나름 한 빈티지 덕후지 않습니까 후후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갈리가 없죠

친구는 레녹스 화이트 찻잔을 사고 

(사장님이 엄청나게 칭찬하심ㅋㅋㅋㅋㅋ)

 

저는 이 잔을 샀답니다!

영국 로얄 우스터의 엔가딘 시리즈라고 한다

 

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하시고 정말 모든 빈티지의 히스토리를 다 꿰고 계셨다!

스티커도 하나 고르라고 하셔서 가져왔어요ㅋㅋ

정확한 위치는 기억이 안나지만 명함을 가져왔답니다

토요일에만 연다고 해요!

 

2. 커버드 크림; 마들렌 맛집

친구가 여기가 바로 마들렌 맛집이라며 데려온 곳!

테이블은 없고 작은 곳이지만 깔끔하고 예뻤다

 

얼그레이 쿠키, 무화과 초콜릿 마들렌, 바닐라 마들렌을 샀다

친구는 마들렌 이외에 휘낭시에도 샀는데 진짜 맛잇다고 함!

 

무화과 초코 마들렌은 안에 무화과 잼이 있었는데

정말 정말! 맛있었다

겉에 무화과도  부드럽게 오독오독 씹히는데 맛있음

 

엄마와 함께 하는 티타임에 쿠키와 마들렌을 먹었다

쿠키는 나한테 좀 달았고 바닐라 마들렌도 역시 좀 달았지만 너무 맛있었다

정말 마들렌 맛집!!

 

3. 택스 커피; 귀엽고 맛있는 카페

스콘이 맛있어 보였지만 곧 저녁을 먹을거라 패스

저녁을 먹기 전까지 카페에 있기로 하였다

사람이 적지만 그렇다고 아예 없지 않은 곳, 예쁘지만 맛있는 곳ㅋㅋㅋㅋ을 찾다가

친구가 여기가 유명하다고 데리고 와줬다

친구는 카페라떼, 나는 바닐라 라떼 

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하시다

 

소파도 푹신하고 편했다

따로 찍은 게 없어서...소파를 봐주세요ㅋㅋㅋ

테이블은 크게 3개가 있었고 

한 테이블에 한 팀씩만 앉을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들어올 수 없었다!

다행히 나와 친구가 마지막 테이블에 앉을 수 있었다

(나중에 오신 분들은 예약을 해야했음)

 

화장실도 따로 열쇠를 가지고 가야하는데, 깨끗했다

 

햇빛도 잘 들고 따뜻한 분위기

친구랑 커피 한 모금씩 마시고 맛있다고 우와아 함

빨대는 옥수수 빨대인 듯 했다

집에만 가깝다면 정말 자주 오고 싶은 커피집!

 

카페 쿠폰도 너무 귀엽다ㅋㅋㅋ

 

3. 코코로카라; 푸딩 맛집

이곳은 유명한 푸딩 맛집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인 푸딩이 아니고 특이한 질감의 푸딩이래요!

 

굉장히 작은 가게라 4~5명만 있어도 가득 차는 곳이다

4명 정도 들어오니 그 다음 손님들은 잠시 밖에서 기다려 달라고 하신다

 

저는 사지는 않았지만 푸딩을 사먹은 친구가 맛있다고 했어요!

 

4. honne 츠케멘

양배추 피클 맛있음!

원래 우리의 목표는 '소점' 오코노미야키 집이었지만

오픈 30분 전에 갔지만 앞팀이 많아 2시간 웨이팅이 있다고 해서ㅠㅠ

유명하다고 한 츠케멘 집에 왔다

 

부끄러워서 못 찍었지만... 'ㄷ'자 바이다.

자리 뒤에 있는 벽걸이 옷걸이에 옷과 가방을 걸 수 있다

 

우리가 들어갔을 때는 자리가 좀 있어서 기다리지 않고 들어갔다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고 한 10분정도 기다리면 음식이 나온다

 

음식이 나오면 직원분이 드시는 방법을 아냐고 물어보신다

모른다고 대답하니, 

일단 숟가락에 있는 각각 양파와 콩은 스프에 넣고,

면을 찍어서 먹는 건데

나중에 라임도 뿌리고 너무 짜면 테이블 위에 있는 국물을 추가하라고 하심

(사실... 더 자세히 설명해주십니다)

 

근데 저는 왜...라임이 없죠

친구는 일반 츠케멘, 저는 에비미소 츠케멘을 시켰어요

많이 드시고 싶으신 분은 L을 시키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R을 시키고 조금 남겼어요

 

스프가 굉장히 진하고 좀 짠데 계속 먹게 되는 그런 맛!

게다가 면이 정말 쫄깃쫄깃해요!

그리고 꼭 매운 소스와 함께 드세요 훨씬 맛있어요

 

에비(새우)는 아마 저 스프 안에 들어있는 것 같아요

스프가 찐한 건새우 맛이 났거든요

(근데 전 사실 건새우를 별로 안 좋아해요...

그래서 다음에 가게 된다면 일반 츠케멘을 먹어보려구요)

 

약간 호불호가 꽤 있을 것 같지만

츠케멘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쯤 드셔봐도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