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책 ] 세계의 동화/크리스치안 슈트리히 (알라딘 이 광활한 우주점)

좋은 소비였다

by 땅콩쨈빵 2020. 5. 22. 19:03

본문

728x90
반응형

 

(주저리 주저리 많이 함)

어릴 때부터 집 근처에 있는 서점에 거의 매일 놀러가서 책을 사곤 했는데

하루는 아빠가 새로 나온 책이라며 나에게 책선물을 하셨다

엄청 두껍고 큰 책이었지만 그림도 너무 예쁘고 책 내용도 재미있어서

10년 넘게 아끼고 소장하던 책이었다

 

그리고 몇 년전 이사를 하면서 버린 건지, 잃어버린 건지 모르겠지만

(창고에 있을 수도 있겠지만 물건이 너무 많아서 무언갈 찾을 수 없는 상황...)

책이 사라졌다!!

책을 자주 빌려가셨던 과외쌤이 빌려가신 거 아니냐고 엄마가 의견을 냈지만

그런 거 잊어버릴 분도 아니고,,,책도 빌려가기엔 너무 무거웠다

 

책의 내용은 다 기억하지만, 문제는!! 책 제목이 기억이 나질 않았다는 거다

그래서 몇 달을 구글, 네이버를 검색하면서 찾아댔지만 결국 못 찾았다

너무 찾고 싶어서 꿈에서도 책 찾는 꿈을 꿈ㅋㅋㅋㅋㅋ

 

책 표지는 버렸던 상태라 남색의 천같은 표지만 생각나고

100가지인지 101가지인지 아무튼 "100가지의 세계 고전 동화"

뭐 이런식으로 밖에 생각이 나질 않았다

 

엄청 오래 전에 사주신 것에도 불구하고 아빠도 그 책을 기억했다

내용도 독특했고 이런 책은 없는 것 같아 선물로 줬던 거 기억한다고.

온 가족이 열심히 찾아보려고 노력했지만 다들 제목이 기억 안 났고ㅋㅋㅋㅋ

나빼고 그냥 다 포기함...

 

그러다가 며칠 전 네이버 지식인에라도 올려보잔 생각으로

기억나는 책 내용을 메모장에 적었다. 

그리고 아무 생각없이 내가 적은 내용 중 하나를 구글링하니 블로그가 하나 나왔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덕분에 책 찾았다고 감사 댓글 적고ㅋㅋㅋㅋㅋ)

 

그렇게 책 제목을 알게 되어 알라딘에 검색해봤지만 품절되서 책이 아예 없었음...

2005년에 처음 나온 책이라 지금은 더 이상 발간을 하지 않는 듯 했다

아빠 성격 상, 책이 나오자마자 선물해주신 것 같으니 2005년 초등학생 저학년때인 것 같다

(아빠 책안목이 좋으시군요?!)

 

그래서 개인이 파는 중고로 사려고 했는데!

알라딘에 "이 광활한 우주점"이라는 게 있더라고요???

 

다른 리뷰들을 보니 대부분

말만 중고고, 새 책으로 보내준다고.

소장할 거라 상태는 '최상'으로 선택.

 

2005년에 58000원으로 팔았었는데

절판인데도 28800원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다!!

 

포장도 꽤 꼼꼼히 왔다

이 광활한 우주점에서는 00점에서 없으면 다른 지점에서 찾아서 보내준다고 한다

나도 분명 강남점에서 신청했는데 일산점에서 옴

뽁뽁이 안에 새 책처럼 비닐로 둘러싸여 있었다

 

첫 판이 아니여서 그런가 

내가 예전에 갖고 있던 건 일러스트 북과 함께 있었는데

이거는 없었다

 

일러스트 북은 그냥 책에 있는, 색칠해진 그림들을 한 데 모아둔 것이었다.

없는 게 아쉽긴 하지만 사실 어릴 때도 안 봄...

첫 판에만 주는 특별 부록인가보다.

 

아주 약간 흠집이지만 이 정도는 뭐.

구할 수 있었던 거라도 너무 행복하다

 

진짜 이 책 제목 알았을 때 울뻔 했다

눈물 쪼끔 나옴 (0.5방울)

100가지는 맞지만 계속 '100가지 세계 동화'라고 치니까 안 나오지ㅠㅠ

진짜 영롱하지 않아요???

 

저 표지 안 버릴 거야...

표지를 버리니 제목이 기억이 안 났지...

표지가 하얬던 것만 기억남ㅋㅋㅋㅋ

 

커버는 하드커버, 크기도 크다.

안에 색감도 미쳤어!!!

열어분, 이 책 만드는데 10년 걸렸대요

책 보시면 아시겠지만, 10년 걸릴만 함

 

좋아하던 이야기들 중 하나

괴담 스타일인데 어릴 때 약간 무서워하면서 읽었다

인터넷에 치면 짧게 요약해서 있는데 한번 읽어보세욤ㅎㅎ

 

고전 동화하면 안데르센 생각이 나는데,

이 책에는 안데르센은 물론이고 처음보는 동화들도 많다

그림체도 너무 이쁨...

 

신데렐라 내용인데

색감이랑 그림체 봐봐요....와 

내가 이 책을 좋아한 이유가 있었다 진짜

 

이것도 내가 좋아하던 이야기 중 하나

계모가 사과상자에서 사과를 꺼내던 애 머리를 상자를 닫아 죽이는데....

(어린이용은 절대 아니네...?)

'새'로 부활하여 복수를 함

새가 부르는 노래 가사가 항상 인상깊었다

(구글링할 때 '찌륵찌륵'이 아닌 '찌르르 찌르르'로 검색함...

내용이 바뀌었나? 내가 기억을 제대로 못 하는 거겠지??")

 

타트야나 하우프트만이 그림을 그렸는데

코와 눈과 머리카락 표현이 정말...독특하고 예쁘다

 

음식도 정말 먹음직스러움

색감은 뭐 더 말하기 손 아플정도

 

이제 이 책은 내 책장에 고이 모셔둬야겠다!!

 

아쉬웠던 것 딱 하나는

책을 몇 번 내면서 뭔가 바뀌었는지, 아님 원래 그랬는데

예전에 내가 갖고 있었던 책상태가 운이 좋았던 건지

 

이 책의 딱 반 부분이 확 펴져, 책의 어느부분을 오픈해도 

확 펴진부분이 계속 붕 떠있다..ㅠㅠㅠ

뭔지 아시나요? 위에서 봤을 때도 약간 벌려져 있고...

아무튼 그게 쪼금 짜증나지만 어쩔 수 없으니 그냥 참아야죠 뭐...

(전에는 책의 모든 부분이 유연했음)

 

그리고 예전에는 실 책갈피가 붙여져 있었는데 지금 책에는 없다

책갈피가 없는 것도 매우 아쉬움 (대신 쪽번호가 있음)

 

아무튼 

너무 찾던 책이라 지금 행복하구여....

품절은 됐지만 새 책으로 싸게 구입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ㅋㅋㅋ

끝!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