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 피클 만들기

요리

by 땅콩쨈빵 2021. 5. 28.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장편tv님의 트위터에 올라온 다이어트 피클을 보고!

쿠팡에서 식초를 시키고 곧장 만들어봤다

직구로 시키는 게 더 싸서 고민을 했지만 어떤 맛일지 모르니깐

일단 로켓배송으로 오는 작은 식초를 샀다

 

재료

하인즈 식초 (물 필요 없음!)
양파
마늘
이외의 원하는 항신채들

다이어트 용이니깐 당연히 설탕은 안 들어감

항신채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른 양념이 안 들어가기 때문이고

하인즈 식초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른 식초에 비해 덜 달아서 개운해서라고!

궁금님도 가지 피클 만드실때 꼭 하인즈 식초를 쓰라고 하시더라구요ㅎㅎ

다들 하인즈 식초를 추천하시니...저도 후딱 샀죠

 

어우 대파는 무시하세요!

마침 양파랑 마늘이 뚝 떨어져서 쿠팡에서 구입 효효😁

 

우리가 필요한 건 요 '하인즈 디스틸드 화이트 비니거'

이 473ml는 쿠팡에서 샀고, 로켓직구로 대용량을 싸게 판다

저거 다 먹으면 대용량 살 것임

 

적당량의 양파를 썰어주세요

전 큰 양파+ 그것보단 조금 작은 양파 사용했어요

 

마늘도 꽁다리 잘라서 준비

 

용기에 담아서

 

식초를 부으면 끝!

 

2~3일 지나면 양파에서 물이 나오고 흐물흐물해지니깐

식초는 용기의 반 정도만 부었다

 

반나절 담궈놓으면 먹을 수 있다고 하지만

나는 식초를 반만 부어서, 반나절 있다가 용기를 뒤집고

만들고 하루 뒤에 먹었다

 

하루정도 있다가 먹으니 양파는 맛있었지만 마늘은 좀 덜 스며들었다

마늘은 며칠 더 묵혀야할듯!

 

맛이 깔끔하고 설탕을 쓰지 않고 끓여서 쓰지 않아서 너무 좋았다

 한번 쓴 식초는 또 한번 쓸 수 있음

깔끔하고 새콤한! 피클이다

 

처음엔 너무 새콤하나 했는데 먹다보니 괜찮다

다이어트중에 반찬으로 좋을 듯!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