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터밀크로 팬케이크 만들기

요리

by 땅콩쨈빵 2021. 3. 16. 19:00

본문

728x90
반응형

제가 버터를 만든 이유 중 하나는!!

버터 밀크로 팬케이크를 만들어 보고 싶었거든요

 

생크림으로 버터 만들기

예전부터 꼭 해보고 싶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버터 만들기! 준비물도 완전 간단하다 동물성 생크림 끝- (오 이 하이라이트 처음 써보는데 뭔가 맘에 들어) 휘핑기가 있다면 그것을 쓰도록....꼭,

peanutjjam.tistory.com

 

유튭에서 레시피보고 따라한 거긴 하지만

좀 망해서...ㅠ 

일단 여기 적어두긴 할거에요

 


재료

130g 중력분
1티스푼 베이킹 파우더
4분의 1스푼 베이킹 소다
4분의 1 스푼 소금
28g 설탕
계란 1알
240ml  버터 밀크
40g 녹은 무염 버터
 

 

 

가루류끼리 먼저 잘 섞어주기

 

중력분이긴 하지만...없어서 그냥 박력분

설탕도 진짜 집에 있는 거 겨우 탈탈 털어서 사용.

 

사실 처음 재료부터 약간....망...

중력분 -> 박력분

백설탕 -> 갈색 설탕

허허허...

 

액체류도 섞어줘야 함

하지만

 

귀찮으니깐 그냥 다 부어버림

여기서부터 실수였을까요....🙄

(사실 그리고 큰 문제는 아니었을지도

왜냐믄 액체끼리 살살 젓긴 했거든요)

 

이 과정에서 너무 많이 섞지말래요

그냥 가루류가 안 보일 정도로만!

 

저 노란 둥둥이들이 다 버터에요...

따뜻한 버터가 차가운 액체와 만나서 굳었다...

체에 거르면 좋겠지만 난 귀찮ㅇ

 

노란색이 다 버터!!!!!

팬에 기름을 두르고

키친 타올로 잘 문질문질하면서 기름기 치워줌

 

약불에서 굽다가 기포가 뽀글뽀글 올라오면 뒤집기

뒤집고 팬케이크가 살짝 부풀면 끝

 

먼가 엄청 건조해보이지만 버터 덕분에 촉촉했음 버터 향이 농-후!

아 물론 예쁘게 구울 수 있었지만!

너무 힘들었어요 귀찮

 

생각보다 얇네요.. (레시피 주인도 얇긴 하더라구요)

 

암튼 손바닥보다 좀 큰 팬케이크가 14~15장 정도 나온다

확실하진 않음. 구우면서 한 조각씩 먹었기 땜시

 

다이어트 다 고양이나 줘버려

버터 올리고 시럽 올려

(물론 시럽은 0칼로리 시럽)

 

녹인 냉동 산딸기까지 팍팍팍!

 

아 저 그릇 이마트에서 할인해서 천 얼마인가 이천 얼마에 가져옴

약간 음식 강조할 때 쓰이는 그릇 느낌

 

좀 더 구울 걸 좀 아쉽긴 하네

좀 질겨보인다고요?

아 좀 질겼어요

굳은 버터때문에 당황해서 좀 많이 저었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ㅋ

한 번도 이런 적 없었는데....절 믿어주세요!

 

뜨거운 팬케이크 위에 올린 버터를

빠르게 문질문질해서 녹이고

산딸기+팬케이크+버터 해서 한입에!

 

맛은 그냥 평범한 팬케이크

버터 밀크 넣으면 더 맛있다던데 그냥 그랬다

설탕이 더 들어갔으면....아님 생크림 와아악했더라면....

그래도

 

 

+

사실 맛은 평범했던 거 보면

나는 그냥 팬케이크를 그리 좋아하진 않는 건가???

그럴 가능성이 매우 높긴 함

(크레페 안 좋아함, 수플레 팬케이크 안 좋아함...)

 

728x90
반응형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피클 만들기  (6) 2021.05.28
당근전/당근튀김 만들기  (6) 2021.05.25
생크림으로 버터 만들기  (4) 2021.03.16
아보카도 커피 만들기  (4) 2021.03.03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4) 2021.02.2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