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근전/당근튀김 만들기

요리

by 땅콩쨈빵 2021. 5. 25. 17:00

본문

728x90
반응형

다들 집에 굴러다니는 당근 1개 정도는 있겠죠?

있을 거라 믿어요...

암튼

저희 집엔 이상하게 꼭! 당근 1개가 냉장고에 굴러다니더라구요

맨날 오래되서 버리곤 했는데, 혹시 전으로 만들 수 있을까 싶어서

인터넷 찾아보니 당근전이 있더라구요ㅋㅋㅋㅋ

재료도 간단해요

 

당근, 물, 부침가루(튀김가루), 강판

이게 끝이에요!

부침가루나 튀김가루가 없으면 밀가루에 소금간을 살짝하면 돼요

계란 있으시면 넣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주방 불이 고장나서 사진이 많이 어두워요ㅠㅠ 그나마 필터 입힌 것...)

 

당근 하나, 튀김가루 준비해주세요

예전에 어떤 튀김가루가 밍밍했던 기억이 있어서

혹시 몰라 소금을 추가로 넣었었는데

보통은 소금 필요 없어요ㅋㅋㅋㅋ

이건 안 해도 됐었는데.. 좀 짭짤하게 됐네여

 

당근을 강판에 갈아주세요

채 썰어서 사용해도 상관없어요

 

튀김가루를 대충 넣고

 

물을 쬐깐 넣어서

적당히 되직해지게 하면 끝!

당근 겉에만 살짝 묻게 부침가루를 넣으면 되는데

전 좀 부족한 거 같아 더 넣었어요

튀김가루 많이 안해도 돼요!

 

기름 적당히 붓고 중약불에서 굽기

 

개인적으로 얇게 하는 게 더 맛있었어요

사진보다 더 얇게 하면 빨리 튀겨지고 바삭해요

바싹해서 더 맛있잖아요?!

 

잘 안 보이지만 엄청 빠싹빠싹하다

끝!!

 

설탕을 안 넣어도 당근 자체가 달아서 달달한 당근전이에요!

당근튀김이라고 해야할까요?ㅋㅋㅋ

맛은 고구마튀김하고 비슷한 거 같아요

당근전이라고 얘기 안 하면 고구마 섞은 건가? 싶을 정도로 달달해서

다음에도 가끔씩 해 먹으려구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