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닭가슴살만두 국 만들기

요리

by 땅콩쨈빵 2023. 4. 19. 14:26

본문

728x90
반응형

내가 가끔 해먹는 '닭가슴살 만두'국!!

쉽고 간단하고 맛있다

사실 내가 뭘 딱히 만드는 건 아니고...

이미 만들어진 것들로 만드는 거지만ㅋㅋㅋㅋㅋ

 

아무튼 다짜고짜 내 예쁜 냄비 보여주기~~

 

사골곰탕 한 팩 넣고 약불로 끓이기

 

그동안 원하는 양의 마늘과 파를 적당히 다져줍니다

마늘은 많이 다지고 파는 대충 다졌다

 

투하!

 

오늘 쓸 닭가슴살 만두는 굽네 만두~

닭가슴살 만두를 많이 먹어보진 않았지만

굽네께 젤 괜찮았다

 

근데 남은 게 김치만두여서 좀 아쉽,,,

 

계란 한 알 까서 지단도 만들어줌

지단이 다 익으면

 

끓고있는 사골곰탕에 만두 넣어주기

여기서 주의점!

이게 은근 바닥에 잘 달라붙으니

한번씩 잘 저어주거나 너무 쎈 불로 하믄 안됨

 

나는 마늘과 파 맛이 더 우러나게 더 끓이고 싶었기때문에

물을 조금 더 추가해줬다

 

후추탕 아님

하지만 후추탕처럼 후추를 많이 뿌려주는 것이 포인트!!

그리고!!

일반 갈갈갈 후추말고 갈아져있는 순후추를 써야함!

한식에는 순후추가 어울리지만

국에는 더 어울림

진짜 순후추 듬뿍 넣어서 드세효,,,

 

살짝 식은 지단 잘라서 예쁘게 올려두면 끝!

마늘과 파는 아래에 다 깔려있다

떡 몇 조각 넣어서 먹으면 짱 마싯겠따

하지만 나는 밥 3숟갈과 함께 먹었음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