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보카도 커피 만들기

요리

by 땅콩쨈빵 2021. 3. 3. 11:44

본문

728x90
반응형

며칠 전에 많이 익은 아보카도를 사서 헐레벌떡 냉동실에 넣어뒀거든요

그냥 샐러드에 넣어 먹으려고 했는데

찾다보니 아보카도 커피라는 게 있었어요

 

보통 생크림, 연유를 쓰지만...

사기 귀찮기도 하고 처리하는데 오래 걸려서 

그냥 우유로만 해봤다

 


재료

아보카도 1개
우유 400ml
알룰로스
에스프레스

재료도 완전 간단함

 

일단 만들기 전 날

200ml 우유와 아보카도를 얼려 놓고 시작하면 돼요

설탕이 들어있는 커피긴 했지만 아보카도 섞으니까 달달함이 부족했다

에스프레소를 이용하면 좋겠지만 

없으니깐 그냥 카누를 찐-하게 타줬다

 

믹서기에 냉동 아보카도와 얼린 우유를 넣고

(우유 200+생크림 200으로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나머지 우유 200ml는 잘 갈리라고 이때 넣어줬다

 

설거지하기 귀찮아서 믹서기가 아닌 핸드 블랜더를 이용했는데

이게 더 귀찮았다

 

다들 그냥 잘 갈리는 믹서기로 가세요...

 

아사이볼 만들듯이 잘 갈아주면 끝!

 

컵에 아보카도 우유를 넣어주고

 

커피를 넣으면 끝!

실수로 카누에 물을 좀 많이 탔지만 그래도 뭐 맛있었다

 

취향에 따라 달달한 걸 추가하면 되는데 (연유, 꿀 등등)

추가하는 거 추천!!

전 알룰로스 한 바퀴 넣었더니 크 맛있어요

 

약간 녹조 녹차라떼??

내가 만들었지만 비주얼때문에 잠시 고민했는데

고소하고 맛있었다ㅋㅋㅋ

 

아보카도를 좋아한다면 좋아할 맛!!

 

최근 거 말고 2016년도인가...아무튼 그 쯤에 나온

스타벅스 아보카도 요거트 블렌디드를 엄청 좋아했거든요

아보카도+케일+코코넛 밀크 해서 진짜 맛있었는데...

이거 우유대신 코코넛 밀크 넣으면 진짜 맛있을 듯...

(먹으면서 먹을 거 생각하는 사람)

 

 

이 얘기를 왜 했냐믄요

어떤 사람이 아보카도 커피가

'코코넛 밀크 커피에서 코코넛 밀크를 빼고 아보카도를 넣은 거 아니냐'라고

한 글이 있었는데...그럴 듯해서

그냥 갑자기 생각나서요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