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미라클 모닝]

일상

by 땅콩쨈빵 2021. 2. 16. 21:17

본문

728x90
반응형

사실 어제부터 하려고 했으나...

몸이 마음대로 안 움직이더라구요ㅋㅋㅋㅋㅋ

 

그래서 정말 오늘부터 하려고요!

했고요! 대신에 다 끝내고 자버렸...

아무튼 낼부터 다시 열심히 하면 돼죠 뭐!

 

미라클 모닝을 하는 이유:

요즘 sns에서 유행하는 거라고 해서

(열어분: ...네?...)

네 그... 유행하면 꼭 한 번쯤은 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입니다..예...

+

거의 1년간 너무 엉망진창으로 살아서

 

사실 저는 하고 싶은 게 정말 많거든요!

근데 게으름이 너무 심해서...

몇 달전에도 필사 이틀하고 그냥 놓아버려서...

인생에 한 번쯤은 마음잡고 해보고 싶어서 도전하는 거에요!

 

그래서 일단 한 달간만 미라클 모닝을 해보려고요!

 

그래서

미라클 모닝 뭔데??

아래는 제가 참고한 영상이에요

youtu.be/gtxP2HA-sdk

 

미라클 모닝이란!

기적의 아침을 가져다주는 6가지 습관


1. S. Silence 명상 
2. A . Affirmation 확언
3. V. Visualization 시각화
4. E. Excercise 운동 
5. R. Reading 독서
6. S. Scribing 필기 

 

시간이 뒤죽박죽인 삶을 살아서 5시 30분에 일어나는 건 너무 힘들었어요

전날 2시 다 돼서 잤거든요...ㅎ

근데 하려고 마음 먹으니까

5시 25분 쯤 눈이 떠지고

 

프레첼은 다이어트 식품이 아니라고요? 아앗 들켰,,,

다이어트 하려고 마켓컬리에서 시킨 것들을 정리했어요

나중에 마켓컬리 다이어트 식품에 대해서도 포스팅 해볼게요

 

알코올로 다 닦고 정리하다보니 

벌써 5시 52분...

낼부터는 더 일찍 일어나야겠다고 마음 먹었다죠

 

1. Silence 명상

유튜브에 '아침 명상'이라고 해서 10분짜리로 들었어요

집중력이 매우 낮아서 그런지

계속 시간을 확인하고 싶고 눈 뜨고 싶었지만 꾹 참았어요

내일부터는 방 안보다는 베란다에서 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어요!

 

2. Affirmation 확언

 

 

 

3. Visualization 시각화

시각화는 원하는 하루/미래를 긍정적으로 상상해 보는 것이래요

그래서 오늘 하루 계획표를 간단하게 적어봤어요

계획표는 부끄러우니깐 가리기~

 

4. Excercise 운동

저는 오후에 운동을 하기 때문에

아침에는 운동보다는 간단히 스트레칭을 하고 싶어서

강하나 하체+승모근 스트레칭을 했어요

승모근 스트레칭 진짜 저 영상 완전 좋아요!

 

5. Reading 독서

독서는 말 그대로 15~20분동안 독서를 하는 것인데

미라클 모닝은 자기 개발이 목표이기 때문에

문학보다는 비문학을 읽는 것을 추천한대요

저번에 사두고 대충 읽다만 

'읽기만 하면 내 것이 되는 1페이지 미술 365'를 50번부터 63번까지 읽었어요

분명 읽었을 텐데 대충 대충 읽어서 기억이 잘 안 났던...

 

6. Scribing 필기

필기는 일기를 쓰셔도 되고 암거나 하셔도 되지만

저는 저번부터 꼭 하려던 필사를 하기로 했어요

필사를 선택한 이유:

저는 어릴 때부터 상상을 잘해서

신박한 주제나 꿈 꿨던 것들을 곧장곧장 간단하게 소설을 썼거든요

근데 언젠가부터 상상도 잘 안가고 글도 잘 안 써지더라구요

문장력을 기르려면 필사가 최고라고 해서 필사를 하기로 했어요

 

근데 너무 소설에만 치중하면 안 될 것 같아

하루는 칼럼, 하루는 소설을 필사해보려고 해요

필사할 때는 곱씹듯이! 집중하면서 하는 게 중요!

칼럼으로 유명한 '권석천의 시시각각' 2월 15일 칼럼을 필사해봤어요

칼럼은 권석천 뿐만 아니라 문유석 판사나 손석희도 유명해요

 

오늘은 미라클 모닝의 첫 포스팅이라 조금 길지만

내일부터는 그냥 간단하게 제가 무엇을 했는지 기록만 할 예정이에요!

 

+

30일 다 기록하려고 했는데

그러면 제 블로그가 미라클 모닝으로만 다 뒤덮일 것 같아서...

(다른 건 자주 포스팅 안 해서...ㅋㅋㅋㅋ)

그냥 중간 중간 올리는 것으로 하려고요!

 

+

사실 15일차까지만 하고...

바쁘단 핑계로 못 끝냈네여...

다음엔 꼭 다시 열심히 해보도록 할게요...ㅠ

미공개 글들이 있었지만 그냥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일상  (4) 2021.04.06
꽃시장 나들이  (3) 2021.02.23
춘천 소양강댐 나들이 / 명가 막국수  (4) 2021.02.16
캐캐묵은 것들까지 다 쏟아내는 일상글  (0) 2021.01.20
노래 냈어요!!  (2) 2021.01.1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