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일주일 도전 일기 ] 목요일 달걀 샐러드

요리

by 땅콩쨈빵 2020. 3. 26. 21:55

본문

728x90
반응형

평소처럼 신세경님의 유튭을 보다가

"샐러드가 필요한 모든 순간 나만의 드레싱이 빛나는 순간"

이라는 요리책을 보고 나도 곧장 따라서 샀다..

마침 샐러드 소스에 대해 많이 알고 싶기도 했고...겸사겸사 산 것임

 

그 중 달걀 샐러드 레시피를 보게 되었는데

고구마를 필러로 얇게 슬라이스해서 튀긴 후 사용하는 것이 독특해서 한 번 해보기로 하였다

 

재료

달걀 2개, 쌈채소 30g, 방울 토마토 10개, 고구마 약간 (생략 가능)

 

드레싱:

씨겨자 2 작은술, 설탕 4 작은술, 소금 1 작은술,

식초 4큰술, 다진 양파 1큰술, 올리브유 1큰술

 

 

 

달걀을 삶는다

찬물에 달걀과 식초를 넣고 끓이면 되는데

책에는 끓으면 뚜껑을 닫고 12분간 놔두라고 해서 한 번 그렇게 해보았다

근데 타이밍을 놓쳐서 그냥 완숙이 됨

그냥 평소처럼 삶아도 될 것 같다

삶고나서 찬물에 담궈놓기~

 

 

 

원하는 채소를 씻어서 채에 물기를 뺀다

집에 양상추밖에 없어서 나는 양상추를 사용함

 

 

 

원래는 예쁘게 컬러 방울토마토를 쓰는 거였지만

나는 그냥 방울토마토밖에 없으니깐...

샐러드는 양이 정해진 게 아니니 사진보다 더 듬뿍듬뿍 썰었다

 

 

 

(말라 비틀어지고 있던...)고구마를 씻어서 감자필러로 얇게 슬라이스 해준다

손 조심하기!

 

 

 

기름을 두르고 10초정도 튀기라고 하였지만

나는 갈색빛이 나면 꺼냈다.

후라이팬을 기울어서 기름을 모으면 적은 양의 기름으로도 튀길 수 있다

 

 

 

씨겨자 2 작은술, 설탕 4 작은술, 소금 1 작은술,

식초 4큰술, 다진 양파 1큰술, 올리브유 1큰술

을 섞어서 드레싱을 만든다

(사과 식초 사용함)

 

 

 

접시에 담고 소스를 뿌리면 끝!!!

확실히 설탕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서 달달하고 새콤하니 맛있었다

고구마를 튀긴 것도 소스땜에 약간 눅눅+바삭 거리는 것이 식감도 좋고 맛있었다

 

 

 

예쁘게 찍고 싶었지만 예쁘게 못 찍은 점...호호

 

가족들이 드레싱 맛보고 대용량으로 만들어두라고...

하지만 귀찮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